성경/구약성경

이사야 예언서 41장, 13-20절. 나는 이스라엘의 거룩한 분, 너의 구원자이다.

성경의묘미 2023. 12. 15. 17:21
반응형

구약성경 이사야서 41장, 13-20절. 나는 이스라엘의 거룩한 분, 너의 구원자이다.

 

먼저, 성경을 읽어보자.

이사야서 41장 13절부터 20절까지의 구약성경말씀.

 나 주님이 너의 하느님, 내가 네 오른손을 붙잡아 주고 있다. 나는 너에게 말한다.

 "두려워하지 마라. 내가 너를 도와주리라."

 두려워하지 마라, 벌레 같은 야곱아, 구더기 같은 이스라엘아! 내가 너를 도와주리라.

 주님의 말씀이다. 이스라엘의 거룩한 분이 너의 구원자이다.

 보라, 내가 너를 날카로운 타작기로, 날이 많은 새 타작기로 만들리니 너는 산들을 타작하여 잘게 바수고 언덕들을 지푸라기처럼 만들리라. 네가 그것들을 까부르면 바람이 쓸어 가고 폭풍이 그것들을 흩날려 버리리라. 그러나 너는 주님 안에서 기뻐 뛰놀고 이스라엘의 거룩한 분 안에서 자랑스러워하리라. 가련한 이들과 가난한 이들이 물을 찾지만 물이 없어 갈증으로 그들의 혀가 탄다. 나 주님이 그들에게 응답하고 나 이스라엘의 하느님이 그들을 버리지 않으리라. 나는 벌거숭이산들 위에 강물이, 골짜기들 가운데에 샘물이 솟아나게 하리라. 광야를 못으로, 메마른 땅을 수원지로 만들리라. 나는 광야에 향백나무와 아카시아, 도금양나무와 젓나무를 함께 심으리라. 이는 주님께서 그것을 손수 이루시고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분께서 그것을 창조하셨음을 모든 이가 보아 알고 살펴 깨닫게 하시려는 것이다.

하느님의 힘과 약속에 기대하는 이스라엘의 소망을 담는 이사야서 41장, 13-20절의 성경 내용.

 

1. 하느님의 확신적인 약속에 관한 성경 말씀

 "나 주님이 너의 하느님, 내가 네 오른손을 붙잡아 주고 있다." 라는 말은 하느님의 강력한 지지와 도움을 강조하는 말로 "두려워하지 마라. 내가 너를 도와주리라." 라는 구절은 하느님의 약속이 두려움을 떨쳐내고 그의 백성에게 안정을 제공하는 것을 나타내는 말이다.

 

2. 하느님의 힘에 의한 변화를 말하는 성경.

 "니 주님이 너를 날카로운 타작가로, 날이 많은 새 타작기로 만들리니 너는 산들을 타작하여 잘게 바수고 언덕들을 지푸라기처럼 만들리라." 이 구약성경 말씀의 구절은 하느님의 힘에 의해 황폐화된 것이 새로운 창조로 변화게 되는 모습을 그리는 내용이다. 이는 하느님의 힘이 어떻게 고난과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로운 삶으로 이끌어 가시는지를 보여주는 대목이다.

 

3. 하느님의 약속 이행을 말하는 성경 말씀.

 "가련한 이들과 가난한 이들이 물을 찾지만 물이 없어 갈증으로 그들의 혀가 탄다." 라는 상황에서 하느님은 백성의 갈증을 해소하고자 한다. 여기서 하느님의 응답과 그의 백성에 대한 거룩한 관심이 어떻게 실현되는지를 설명하는 부분이다.

 

4. 새로운 창조와 풍요로움을 하느님께서 말하시다. 

 "내가 벌거숭이산들 위에 강물이, 골짜기들 가운데에 샘물이 솟아나게 하리라."와 같은 성경구절에서 살펴보듯 황폐한 곳에 새로운 생명의 물이 흐르게 되는 것을 나타내면서 하느님의 힘과 약속에 의해 광야가 못이 되고 메마른 땅이 수원지로 변하게 되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와 같이 구약성경 이사야서 41장, 13-20절까지의 성경말씀에는 하느님의 약속과 위대하신 하느님아버지의 힘, 백성에 대한 그의 사랑을 보여주시는 중요한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하느님의 뜻에 따라 변화되는 모습들은 우리에게 희망을 주시며, 하느님의 약속에 기대하며 삶을 살아가는 데 중요성을 강조하는 바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