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신약성경

오늘의 성경 복음, 요한 1장, 29-34절. "보라, 하느님의 어린양이시다."

성경의묘미 2024. 1. 3. 13:29
반응형

"보라, 하느님의 어린양시다."
그러니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달하는 전달자가 돼 봅시다.

요한복음서 1, 29-34절의 성경말씀

 그때에 요한은 예수님께서 자기 쪽으로 오시는 것을 보고 말하였다. 

 "보라, 세상의 죄를 없애시는 하느님의 어린양이시다. 저분은, '내 뒤에 한 분이 오시는데, 내가 나기 전부터 계셨기에 나보다 앞서신 분이시다.' 하고 내가 전에 말한 분이시다. 나도 저분을 알지 못하였다. 내가 와서 물로 세례를 준 것은, 저분께서 이스라엘에 알려지시게 하려는 것이었다."

 요한은 또 증언하였다. 

 "나는 성령께서 비둘기처럼 하늘에서 내려오시어 저분 위에 머무르시는 것을 보았다. 나도 저분을 알지 못하였다. 그러나 물로 세례를 주라고 나를 보내신 그분께서 나에게 일러 주셨다. '성령이 내려와 어떤 분 위에 머무르는 것을 네가 볼 터인데, 바로 그분이 성령으로 세례를 주시는 분이다.' 과연 나는 보았다. 그래서 저분이 하느님의 아드님이시라고 내가 증언하였다."

 

요한의 증언과 예수 그리스도의 신분 & 예수 그리스도의 성령의 강림

요한의 증언과 예수 그리스도의 신분

 오늘의 복음인 신약성경 요한 1장, 29-34절까지의 성경말씀에서는 요한이 예수님을 보고, "보라, 세상의 죄를 없애시는 하느님의 어린 양이시다."_[요한복음 1장, 30절]라고 말하며, 예수 그리스도의 신분을 명확하게 밝히고 있습니다. 이는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의 죄를 용서하고 우리를 구원해 주실 분이라는 것을 뜻하며, 이는 예수 그리스도의 중요한 역할과 위치를 보여줍니다.

 이는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의 죄를 용서하고, 우리를 정화하고, 우리를 하느님과 연결시켜 주실 분이라는 것을 강조합니다. 이는 예수 그리스도의 중요한 역할과 중심적 위치를 분명하게 보여주며,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따라가야 하는 이유를 분명하게 설명해주는 대목입니다.

2023.12.23 - [성경/신약성경] - 대림 4주기 2독서 로마서16장, "오랜 세월 감추어 두셨던 신비"

 

대림 4주기 2독서 로마서16장, "오랜 세월 감추어 두셨던 신비"

대림 4주기 제 2독서 로마서16장, "오랜 세월 감추어 두셨던 신비" 오늘의 제 2독서 사도바오로의 로마서 16장, 25절부터 27절까지의 성경 말씀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하느님의 신비가 나타

biblestory.tistory.com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성령으로 세례를 주신다는 표현을 하였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성령의 강림

 요한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성령이 내려와서 머물러 있음을 목격하고, 이를 통해 예수 그리스도가 예언서에 기록된 '메시아'임을 확신합니다. 그 구절에서는 이와 같이 말합니다. [요한복음 1, 32-34.] "나는 성령께서 비둘기처럼 하늘에서 내려오시어 저분 위에 머무르시는 것을 보았다. 나도 저분을 알지 못하였다. 그러나 물로 세례를 주라고 나를 보내신 그분께서 나에게 일러 주셨다. '성령이 내려와 어떤 분 위에 머무르는 것을 네가 볼 터인데, 바로 그분이 성령으로 세례를 주시는 분이다.' 과연 나는 보았다. 그래서 저분이 하느님의 아드님이시라고 내가 증언하였다." 이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느님의 맏아들이시며, 성령의 강림을 통해 그의 신분이 확인되었음을 보여주는 성경구절입니다. 

 이에 따라 예수 그리스도의 신분과 그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그를 믿고 따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가르치는 구절이며,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우리의 죄를 용서하고, 구원하고, 하느님과 연결시켜 주는 유일한 존재라는 메시지를 보여줍니다. 

 

오늘 성경복음이 우리에게 전하는 메시지

반응형

 따라서, 오늘 성경 요한복음의 말씀은 이와 같습니다.  "요한의 증언"은 예수 그리스도를 인정하고 그를 따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줍니다. 우리는 그의 사랑과 은혜를 받아들이고, 그를 따르는 삶을 살아야 한다는 것, 이 부분이 우리가 그분의 사랑을 세상에 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요한의 증언에 따라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 삶의 중심에 두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는데, 우리의 삶, 행동, 사고 방식은 모두 예수 그리스도를 향해 있어야 합니다. 우리가 그의 사랑과 은혜를 세상에 전파하는 데 중심적인 역할을 하는 예수 그리스도를 중심으로 우리는 삶을 살아가는 노력을 오늘의 복음성경에서 중요한 메시지를 전달받았습니다.

 "자, 이제 나아갑시다. 예수 그리스도에게 받은 사랑과 은혜를 세상에 전파하러 가봅시다."

2023.12.27 - [성경/신약성경] - 요한1서 1, 1-4. "우리가 보고 들은 것을 여러분에게도 선포합니다."

 

요한1서 1, 1-4. "우리가 보고 들은 것을 여러분에게도 선포합니다."

요한1서 1, 1-4. "우리가 보고 들은 것을 여러분에게도 선포합니다." 오늘의 요한 1서 1장의 성경말씀에서는 신자들에게 향한 편지로,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증언과 그에 대한 믿음에 중점을 두고

biblest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