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구약성경

성경. 이사야서 60, 1-6. 주님의 영광이 네 위에 떠올랐다.

성경의묘미 2024. 1. 6. 11:24
반응형

구약성경, 이사야예언서 60장 1절-6절.

 예루살렘아, 일어나 비추어라. 너의 빛이 왔다. 주님의 영광이 네 위에 떠올랐다. 자 보라, 어둠이 땅을 덮고 암흑이 겨레들을 덮으리라. 그러나 네 위에는 주님께서 떠오르시고 그분의 영광이 네 위에 나타나리라. 민족들이 너의 빛을 향하여, 임금들이 떠오르는 너의 광명을 향하여 오리라. 네 눈을 들어 주위를 둘러보아라. 그들이 모두 모여 네게로 온다. 너의 아들들이 먼 곳에서 오고 너의 딸들이 팔에 안겨 온다. 그때 이것을 보는 너는 기쁜 빛으로 가득하고 너의 마음은 두근거리며 벅차오르리라. 바다의 보화가 너에게로 흘러들고 민족들의 재물이 너에게로 들어온다. 낙타 무리가 너를 덮고 미디안과 에파의 수낙타들이 너를 덮으리라. 그들은 모두 스바에서 오면서 금과 유향을 가져와 주님께서 찬미받으실 일들을 알리리라.

pixabay free image

오늘의 성경 구절을 읽고 나서.

 오늘의 성경 1독서인 이사야서 성경구절들을 읽어보면, 이와 같다.

"예루살렘아, 일어나 비추어라. 너의 빛이 왔다. 주님의 영광이 네 위에 떠올랐다. 자 보라, 어둠이 땅을 덮고 암흑이 겨레들을 덮으리라. 그러나 네 위에 주님께서 떠오르시고 그분의 영광이 네 위에 타나타리라. 민족들이 너의 빛을 향하여, 임금들이 떠오르는 너의 광명을 향하여 오리라." [이사야서 60, 1-3]

 

 이는 예루살렘에서 주님의 영광이 떠오르고, 그 빛이 어둠을 밝히며 민족들이 모여오는 모습을 예언하는 구절이다. 오늘의 이사야 예언자가 예언한는 예루살렘의 빛과 영광은 믿음과 소망의 상징으로 볼 수 있다. 현대에서도 예수님을 통한 구원의 소식이 세계에 전해지고 있으며, 믿음을 갖고 있는 사람들은 어둠과 암흑에서 벗어나 주님의 빛을 받고 있다. 

반응형
 성경의 현대적 응용과 교훈

 

 오늘의 성경 이사야서 구절에서는 믿음으로 하느님의 빛을 찬아가는 여정을 상징하며, 세계적인 교회의 역할을 강조합니다. 우리는 어둠과 암흑에서 벗어나 하느님의 빛을 나누어 주는 책임이 있는데, 현대인들은 불확실성과 어려움 속에서도 하느님의 빛을 찾아 희망으로 이끌 수 있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오늘 성경 한 구절을 뽑아보다. 이사야서 60장, 5절.

그때 이것을 보는 너는 기쁜 빛으로 가득하고 너의 마음은 두근거리며 벅차오르리라. 바다의 보화가 너에게로 흘러들고 민족들의 재물이 너에게로 들어온다.

 

 우리가 가장 원하는 예언 중 하나이지 않을까? 우리는 나의 행복과 자신을 위해, 그리고 가족을 위해 '돈의 가치'를 이야기한다. 이스라엘의 종족 유대인들이 '죽음의 수용소'에서 살아나왔을 때도 현재도 '돈'과 '부'를 통해 그것은 '생명'이라고 말해 왔다. 오늘날 나 또한 그렇고 우리나라도 마찬가지로 모든 민족들의 재물이 나에게 그리고 우리 모두에게 들어오기를 희망하면서 이 성경 구절을 뽑아봤다. 

 

 하느님 아버지 기쁜 빛으로 가득하고 저의 마음을 두근거리며 희망찬 삶을 주소서. 바다의 보화가 제게 흘러들어오고 민족들의 재물이 제게 들어오게 하여 주소서. 아멘.

 

 

반응형